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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개발사 중 절반 이상이 지능 생성 AI를 사용 중 관리자김걸KimGeol+5 조회수 : 7 |  25.09.30
일본 개발사 중 절반 이상이 지능 생성 AI를 사용 중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공급자 협회(CESA)는 최근 도쿄 게임쇼를 주최하는 단체로, "2025 비디오 게임 산업 보고서"에서 54개 이상의 일본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게임 개발에 활용하는 방식을 조사했습니다. CESA 회원인 세가와 카프콤과 같은 거대 브랜드들이 포함됐습니다. 인공지능을 사용 중인 회사는 약 51%에 달하며, 시각 자산 생성이 가장 흔한 사용 케이스입니다. 어떤 스튜디오들은 엔진과 개발 도구를 AI의 도움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레벨-5의 프로필 레이튼 개발자이자 대표인 히노 아키히로는 "80~90%의 코드가 AI에 의해 작성됐다"고 전하며 개발자들에게 미적 감각이 더 중요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세가는 최근 내부 "생성 AI 위원회"를 발표했는데, 이 그룹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를 작업 프로세스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세가에 따르면 생성된 자산은 내부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AI를 활용하지 않는 일부 일본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소속 트롬할 것 같은 닌텐도는 경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의 게임 업계에 대해 새로운 통찰을 제공해줄 수 있는 기사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게임 세계에서 인기를 얻지 못한 게임인 "블루 어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루 어택"은 다양한 전투 시스템과 캐릭터 성장 요소를 갖춘 독창적인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협력하여 몬스터를 물리치고 세계를 지키는 임무에 참여하도록 요청합니다. 게임 내 AI 시스템은 특히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플레이어를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본 게임 스튜디오들의 AI 활용 사례를 살펴보면, "블루 어택"과 같은 한국 게임 개발사들이 AI 기술을 통해 게임의 혁신을 시도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게임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따라 이러한 기술 적용은 한국 게임 시장에서도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문링크 : https://opencritic.com/news/21845/over-half-of-japanese-developers-are-now-using-generative-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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